길, 도로에서 일어난 일의 꿈풀이

반응형

길에 떨어진 물건을 주운 꿈, 도로를 만든 꿈, 밤길을 걷는 꿈, 진흙길을 걸었던 꿈 등 길이나 도로에서 있었던 이런저런 상황을 꿈꾸었다면 어떻게 풀이하게 될 것인지 찾아보았습니다.

그럼 시작합니다!

 

길, 도로에서 일어난 일의 꿈풀이
사진 : 123RF

 

 

길을 걸었어요

길을 걷는 사람들
사진 : FREEPIK

 

일반인이 가마를 타고 길을 가는 꿈을 꿨어요

➟  공무원이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됩니다.

 

앞사람을 따라 길을 갔어요

➟  자기 의사를 잘 따라주는 동업자나 동지를 만나게 되고, 들이 자신의 일을 잘 도와주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질척한 거리를 걸으며 자주 빠졌어요

➟  병에 걸려 고생하거나 생활고에 찌들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 

큰 길에서 작은 길로 접어들었어요

➟  사업, 정치 및 기타의 운세가 사양길에 접어들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어두운 밤길을 걸어갔어요

➟  미개척 분야에 뛰어들게 되거나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혼자 어딘지 모르는 나라를 걸었어요  or 섬들을 걷는 꿈

➟  부모, 형제 또는 자신에게 힘이 되어 줄 사람들과 불화를 겪게 될 징조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.

 

내리막길을 걸어갔어요

➟  운세가 상승할 징조입니다. 반대로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꿈이라면 운세가 하락하게 됨을 암시합니다.

 

대로를 말이나 수레를 타고 자유롭게 다니는 꿈을 꿨어요

➟  만사 형통하고 계획했던 일이 성사될 것입니다.

 

여러 명이 함께 길을 걸었어요

➟  이성과 함께 걸었다면 배우자를 나타내고, 3인 이상의 남녀라면 가족을 상징할 가능성이 큽니다.

 

곧게 뻗은 길, 또는 넓은 길을 걷거나 바라본 꿈

➟  매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임을 암시합니다. 현재의 상태대로 곧장 밀고 나가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됩니다.

 

무거운 짐을 지고 길을 걸었어요

➟  경제적으로 궁핍해지거나 일을 추진하는 데 심한 진통이 예상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험하고 좁은 길을 걸었어요

➟  사업이 잘 풀리지 않고 한동안 운세가 좋지 않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조용하고 쓸쓸한 길을 혼자 걸었어요

➟  자신의 인생이 고독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 만약 배우자나 연인과 현재 좋지 않은 상태라면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 그러나 혼자 길을 걸었지만 기분이 상쾌하고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자수성가를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.

 

곧게 뻗어 있는 길을 걷거나 바라보았어요

➟  가는 길이 평탄하고 순조로울 징조라는 뜻입니다. 반대로 구불구불하고 험한 길을 바로보았다면 고생이 따를 징소라는 뜻입니다.

 

산퉁이로 돌아가는 꿈을 꿨어요

➟  자신의 주장이나 신념 등을 강하게 펼쳐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어스름한 달밤이나 저녁 무렵에 길을 걸었어요

➟  경험하지 못한 일과 만나게 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 사귀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 

 

길을 가다 멈추게 되었어요

길을 가다가 양쪽으로 갈라진 곳을 만났어요

➟  지금 매우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 있음을 알리는 꿈입니다. 

 

길을 가다가 낭떠러지를 만났어요 또는 길이 보이지 않아요!!

➟  지금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이 어려움에 처했어도 마땅한 해결책이 아직 없음을 의미합니다.

 

길을 가다가 도중에 멈춰섰어요

➟  자신이 추구하는 계획을 중도에서 그만 포기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길을 가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어요

➟  진행하던 일이 실패로 끝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 

 

 

길을 봤어요

산길
사진 : 한국방송뉴스

 

가시덤불이 있는 진흙길을 봤어요

➟  지금 하고 있는 모든 일이 어려움에 처하고, 계획한 일이 진척되지 않을 징조입니다.

 

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는 꿈을 꿨어요

➟  여러 방면으로 일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입니다.

 

가던 길이 점점 좁아지는 꿈을 꿨어요

➟  앞날에 대한 불안감, 쓸쓸한 노후나 인생일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도로를 새롭게 만드는 꿈을 꿨어요

➟  그 동안 소망했던 일이 성취될 길몽입니다.

 

길이 이리저리 사방으로 통해 틔어 있었어요

➟  널리 이름을 크게 알릴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.

 

길을 포장하고 있는 것을 봤어요

➟  일에 착수하게 되어 사업 기반을 닦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길을 가다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을 봤어요

➟  어떤 기관이나 권력자 등의 도움을 받아 경영하는 사업이 발전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길이 훤하게 트여 마음이 시원했어요

➟  진행 중인 사업의 전망이 밝을 징조이며, 미래의 운세도 좋습니다.

 

강을 중심으로 하여 여러 갈래의 길을 만나게 되는 꿈

➟  다양한 일을 경함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호수를 중심으로 여러 갈래의 길을 만나게 되는 꿈

➟ 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과 이야기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.

 

유난히 구불구불하다고 느낀 길을 봤어요

➟  자기의 정당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강변하지만 이것이 잘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.

 

넓고 탁 트인 길을 봤어요

➟  매사가 순조롭고, 사업을 확장하게 되거나 새로운 사람들과 사귀게 됩니다.

 

맞은편 길에서 누군가가 걸어오고 있는 것을 봤어요

➟  걸어온 사람 또는 자신의 양심의 소리로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충고를 듣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우리집 마당에 큰 길이 시원하게 뚫려 있었어요.

➟  운수대통하고 재수고 좋을 징조입니다.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좋은 협조자가 나타나 출세를 도와줄 것입니다.

 

 

 

길에서 어떤 행동을 했어요

길거리에 떨어져 있는 물건을 주웠어요

➟  진행하고 있는 일에 방해물이 생겨 여러 번 고비를 겪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가던 길이 갑자기 끊기고 없어졌어요

➟  돌발적인 사건이 발생함을 경고하는 꿈입니다. 자기 자신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나 사건에 처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.

 

빙판길에서 넘어졌어요

➟  좋지 못한 사건이나 일이 생기게 됩니다.

 

길 표지판 앞에 서있는 꿈을 꿨어요

➟  권력자의 후원이나 협조로 사업을 운영하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적은 양의 눈(雪)으로 길이 질퍽해졌어요

➟  자신이 속한 단체에서 보람 있는 일을 하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갈 길이 아득히 멀다고 느껴지는 꿈을 꿨어요

➟  아직 성공할 때가 멀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공중으로 날아올라 길을 찾는 꿈

➟  근심할 일이 생겨 생활이 불안정하게 될 징조입니다.

 

암흑 속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을 꿨어요

➟  미개척 분야에 종사하게 되거나,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의 전망이 암담해집니다.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